OTHERS/내 생각

이번 주를 돌아보며 (0304~0310)

sinawi95 2024. 3. 11. 04:08
728x90

사내 학습동아리를 시작한 첫주이다. 공식적으론 2개지만 총 3개의 동아리를 하고 있는데 하나는 자동차 해킹이고 두 개는 모각코이다. 최대 2개의 동아리만 참여가 가능해서 하나는 이름을 안넣고 활동중이다.

자동차 해킹은 작년부터 팀원들과 하고 있던 동아리인데 작년은 약간 해킹에 재미를 느끼기 위해 CTF를 위주로 했다면 올해는 자동차와 관련된 것들을 많이 해볼 예정이다. 우선 그 예로 가장 기본인 자동차에서 많이 쓰이는 통신부터 공부해야한다. 이번주 금요일에 공식적인 첫 모임을 가졌고 앞으로의 방향을 잡았다. 잘 되면 내 블로그에도 공유할 예정이다.

모각코도 작년부터 하던 동아리이다. 개발에 흥미를 떨어뜨리지 않도록 계속 붙잡고 있는 거고 작년까진 동기들끼리만 했는데 올해는 팀원들끼리 하는걸 이번에 하나 더 추가했다. 각 동아리당 주 1회여서 난 주 2회 학습을 하고 있다. 지금 블로그에 계속 Rust가 올라오고있는데 이게 학습동아리로 하는거다.(정확히는 내 공부가 맞지만 학습동아리 보고서에도 쓰인다)

주말엔 오랜만에 등산을 갔다. 오랜만에 등산을 갔는데 생각보다 그리 힘들진 않았다. 2월달에 아침운동을 한 효과인듯 싶다. 마무리 운동으로 로잉 10분씩 탔으니까 심폐지구력이 어느정도 오른듯하다. 운동하다보니 생각난건데 인바디도 체크해봤다. 점수가 70점이고 상당한 비만 수준이었다. 효과도 보고 비만이라고하니 이번달에도 아침운동은 더열심히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