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Udemy 강의 "iOS & Swift - The Complete iOS App Development Bootcamp"
버튼을 눌렀을때 이미지를 변환하는 코드(주사위 이미지 변경)
더보기
import UIKit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 asset을 가져오기 위한 배열
let diceArray: [UIImage] = [
UIImage(imageLiteralResourceName:"DiceOne"),
UIImage(imageLiteralResourceName:"DiceTwo"),
UIImage(imageLiteralResourceName:"DiceThree"),
UIImage(imageLiteralResourceName:"DiceFour"),
UIImage(imageLiteralResourceName:"DiceFive"),
UIImage(imageLiteralResourceName:"DiceSix")
]
// 이미지를 바꾸기 위한 변수 선언
@IBOutlet weak var diceImageView1: UIImageView!
@IBOutlet weak var diceImageView2: UIImageView!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 아무것도 누르지 않았을때 투명도 설정
diceImageView1.layer.opacity = 0.8
diceImageView2.layer.opacity = 0.8
}
// 버튼을 눌렀을때 랜덤한 값을 설정해서 이미지 변환
@IBAction func rollButtonPressed(_ sender: UIButton) {
diceImageView1.image = diceArray[Int.random(in: 0...5)]
diceImageView2.image = diceArray[Int.random(in: 0...5)]
diceImageView1.layer.opacity = 1
diceImageView2.layer.opacity = 1
}
}
강의에선 눌렀을때 특정 이미지로만 변경하게 했지만 배열을 선언해서 랜덤하게 바꿀수 있도록 만들었다.
새로 알게된 것
1. 배열 선언: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swift/array
2. random 함수(메서드):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swift/int/random(in:)-9mjpw
'STUDY > Swift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 Section 6 - Auto Layout and Responsive UIs (0) | 2023.01.24 |
---|---|
[Swift] Section 5(50~58) - Swift Programming Basics Challenge (0) | 2023.01.18 |
Swift 문법 기초 8 (0) | 2022.06.27 |
Swift 문법 기초 7 (0) | 2022.06.27 |
Swift 문법 기초 6 (0) | 2022.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