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Raspberry Pi

라즈베리 파이를 사용하여 아케이드 게임기 만들기 (2)

sinawi95 2019. 9. 12. 09:38
728x90

0. 정리

우선 사용한 모델은 Raspberrry Pi 3B이다.

지난번 게시글에서 구동확인을 위해 철권 태그 토너먼트를 돌렸다가 안되어서 포맷을 진행했었다.

여기서 약간의 문제가 있었는데 라즈베리파이 3 모델로는 3D 모델링이 들어가는건 많이 버겁다.

즉 철권 태그토너먼트는 당연히 힘들고, 테크모월드컵이나 철권3도 힘들었다.

구동확인을 위해서는 조금더 가벼운 게임들(흔히 고전게임이라 말하는 것들)이 필요하다.

 

1. (다시)구동 확인

이번에는 조금 가벼운 게임인 스노우 브라더스 2로 확인해보니 확실히 3D 모델링이 없어서 충분히 구동할수있었다.

게임을 돌리다가 약간 버벅이는거 같으면 오버클럭을 하자.

 

2. 외관

외관은 두가지 방향으로 진행했다.

하나는 시중에 판매되는것을 사서 조립하는것이고 다른 하나는 직접 만드는 것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것은 NesPi라고 하는 제품이다. 패미컴이라고 불리는 옛날 게임기의 감성을 케이스로 구현한 제품이다.

제품 조립법도 잘 나와있어서 쉽게 조립할수 있었다.

직접 만드는 것은 어려우면서도 귀찮은 작업이었다.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외관 재료를 결정하고 선들을 어떻게 배치할것인지까지 생각해야 했다.

우선 디자인은 흔히 볼수있는 문방구 앞 조그만한 게임기로 결정했다.

디자인을 대충 그리고 15t MDF로 직접 재단하였다.

 최대한 곡선은 없애고 직선으로만 재단하였고 어찌어찌 진행하였다.

드릴로 구멍내고 피스를 박고 해서 조립까지 한 이후 검은색 라카칠로 마무리하였다.

아니 할줄 알았는데 조립한 게임기의 모서리 부분들이 너무 딱딱해서 자국이 남을거같았다.

그래서 사포칠로 둥글게 하고 다시 라카칠하였다.